본문 바로가기

북한 기사/북한 정치, 사회

북한 7차 당대회 관련 한국 언론 모니터링

 

(2016-05-08) 북한 7차 당대회 관련 한국 언론 모니터링

 

 

북한이 5월 6일 시작된 조선로동당 7차 대회와 관련해 한국 언론들의 보도를 예의주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북한의 대남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5월 8일 한국 언론들이 7차 당대회 소식을 대서특필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영상을 게재했다고 합니다.

 

 

<사진1> 우리민족끼리 영상 모습

 

우리민족끼리는 자주시보, 통일뉴스, 연합뉴스, 중앙일보, YTN, 뉴시스 등 한국의 모든 언론들이 김정은의 영상과 사진을 정중히 모시고 7차 당대회 소식을 대서특필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앞서 5월 7일 우리민족끼리는 남한 언론들이 조선로동당 제7차 대회 첫 날 소식을 상세히 보도하고 있다고 전한 바 있습니다.

 

우리민족끼리는 한국의 연합뉴스가 5월 6일 개막된 조선로동당 제7차 대회 소식을 신속히 보도했다며 김정은의 당대회 개회사 내용을 상세히 보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우리민족끼리는 KBS, CBS, MBC, YTN, 중앙일보, 뉴스1, 이데일리, 서울경제, 뉴시스를 비롯한 관영, 민영TV와 방송, 신문들과 인터넷 언론들도 7차 당대회 소식을 신속히 보도했다고 전했습니다.

 

우리민족끼리의 설명으로 추정해 볼 때 북한은 한국 언론들이 7차 당대회에 대해서 어떻게 보도하고 있는지 관찰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강진규 wingofwolf@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