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친선협회, 북한 콘텐츠 온라인 장터 만들어

티스토리 메뉴 펼치기 댓글수0

북한 기사/북한IT

조선친선협회, 북한 콘텐츠 온라인 장터 만들어

강진규 그레고리잠자
댓글수0


(2018-01-07) 조선친선협회, 북한 콘텐츠 온라인 장터 만들어 



해외에 대표적인 친북 단체인 조선친선협회(Korean Friendship Association)가 최근 북한의 영화, 음악, 포스터 등 콘텐츠를 판매하는 온라인 장터를 만든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최근 NKDAY라는 사이트가 개설돼 운영되고 있습니다.



<사진1>


사진1이 NKDAY 사이트 모습입니다.



<사진2>


이 사이트의 설명을 보면 이 사이트는 스페인에 기반한 조선친선협회가 만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선친선협회는 콘텐츠 판매 수익금을 북한과의 우호증진과 문화활동에 쓸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사진3>


조선친선협회는 사진3의 알레한드로 까오 데 베노스씨가 만든 단체입니다. 스페인 사람인 그는 어린 시절 북한을 방문했던 것을 계기로 북한 친선대사를 자청하며 북한 홍보 사이트를 만들어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조선친선협회는 북한 정부의 지원을 받아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4>


NKDAY는 사진4에서 보는 것과 같이 음악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진5>


사진5는 북한 영화를 제공하는 페이지입니다.



<사진6>


NKDAY는 사진6처럼 프린터 제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진7>


사진7은 결제를 위한 페이지입니다. 우편으로 배달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NKDAY 사이트에 대해서 조사를 해봤습니다.


<사진8>


사진8의 조사 결과를 보면 NKDAY 사이트 운영자는 2017년 11월 11월 등록을 했습니다. 그런데 등록지 정보가 북한이나 스페인이 아니라 덴마크 코펜하겐으로 돼 있습니다. 조선친선협회의 덴마크 관계자들이 사이트를 만든 것인지 명의만 덴마크로 돼 있는 것인지는 불명확합니다.


NKDAY가 과연 북한 관련 콘텐츠를 판매해 얼마나 수익을 거둘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다만 제공하는 콘텐츠들이 최신 것이 아니라 예전 것이어서 화제를 모으고 큰 수익을 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관련 기사

2016/05/03 - 북한 영화, 음악 판매 사이트 'DPRK 필름' 등장


2016/04/27 - 북한 특별대사 "7차 당대회 북한 국방 관련 빅뉴스 있을 것"


2016/01/11 - 북한 영상 제공 사이트 등장하나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

 


맨위로

https://www.dihur.co.kr/1514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