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한 기사/북한 일반

평양골프장 자랑 나선 북한

 

(2015-12-08) 평양골프장 자랑 나선 북한

 

북한이 최근 평양골프장 자랑에 전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의 대남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와 대외선전매체 조선의오늘은 최근 경쟁적으로 평양골프장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게재했다고 합니다.

 

 

<사진1>

 

사진1은 우리민족끼리가 올린 동영상 모습입니다.

 

 

 

<사진2>

 

평양골프장은 평양에서 30킬로미터 떨어진 태성호 주변에 조성돼 있다고 합니다.


 

 

<사진3>

 

경기장 면적 46정보(1정보=3000평)이며  총부지 면적은 196정보라고 합니다. 연장길이 7.6킬로미터라고 합니다.

 

평양골프장은 4개 쏫홀, 10개 미드홀, 4개 롱홀 등 총 18개홀로 구성됐다고 합니다.

 

 

<사진4>

 

북한은 동영상에서 사진4와 같이 평양골프장에서 홀인원도 잘 나온다고 자랑하고 있습니다.

 

 

<사진5>

 

평양골프장에는 2700제곱미터 규모의 봉사건물이 있다고 합니다. 이곳에는 각종 편의시설과 식당 등이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북한은 평양골프장 주변에 룡강온천, 강서세무덤, 서해갑문 등 관광시설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6>

 

또 사진6처럼 2005년 평양골프대회도 열렸다며 골프대회 개최가 가능하다는 점도 강조했습니다.

 

 

 

<사진7>

 

북한은 우리민족끼리뿐 아니라 조선의오늘을 통해서도 사진7과 같이 평양골프장을 자랑하는 영상을 제작해 게재했습니다.

 

북한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평양골프장을 적극 활용하고자 영상을 제작해 게재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앞으로 북한이 평양골프장을 활용한 적극적인 관광 유치에 나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진규 wingofwolf@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