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한 기사/북한 과학

북한 환경가스종합분석기 개발

 

(2016-05-25) 북한 환경가스종합분석기 개발

 

 

북한이 자체 개발한 환경가스종합분석기를 공장들에 보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5월 25일 북한의 대외선전매체 조선의오늘은 김책공업종합대학 연구원들이 공해방지대책을 위해 환경가스종합분석기를 자체 개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조선의오늘은 환경가스종합분석기가 현장의 가스 조성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현장에서 발생하는 유해가스들의 폭발 위험성과 유독성을 사전에 대처할 수 있게 하는 수자식(디지털)측정설비라고 소개했습니다.

 

 

<사진1>김책공대 연구원들이 환경가스종합분석기를 시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2> 북한이 자체 개발한 환경가스종합분석기 모습

 

조선의오늘은 김책공업종합대학 전자공학부 전자수감장치연구실에서 환경가스종합분석기를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연구원들은 자체적으로 유해가스발생장치를 만들어 수 백 차례 모의실험과 전기화학반응실험, 가스생성실험 등을 진행해 산소, 오존, 아류산가스, 탄산가스, 염소가스, 암모니아가스를 측정할 수 있는 장치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측정신호를 변환하는 수감전송기와 종합현시장치, 컴퓨터와의 실시간 통신을 실현해퓨터에서 감시하기 위한 환경가스감시체계프로그램 개발도 진행했다고 합니다.

 

조선의오늘은 이번에 개발된 환경가스종합분석기가 앞으로 혁명사적지, 혁명사적관, 탄광, 공장, 기업소 등에 설치돼 환경보호사업에 활용될 것이라고 소개했습니다.

 

강진규 wingofwolf@gmail.com

 

 

디지털 허리케인 광고

 

디지털 허리케인이 네이버에 연재하는 웹소설입니다.

 

은하 제국의 흥망사 1부 -제국의 탄생-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486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