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한 기사/북한 정치, 사회

북한, 가짜 한국단체로 대남 선동?

 

(2013-11-24) 북한, 가짜 한국단체로 대남 선동?

 

 

북한이 대남 선동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난 11월 19일 반제민족민주전선 중앙위원회라는 단체가 한국 국민을 대상으로 반정부 투쟁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단체는 한국에서 조직된 단체라고 주장을 하며 지난 2002년부터 각종 시위와 반정부 투쟁을 촉구해왔습니다.

 

 

<사진1>

 

사진1에서 처럼 이 단체는 한국단체라고 주장을 합니다.

 

11월 19일 대국민 성명에서는 반제민전은 "최후의 승리는 자주, 민주, 통일을 위한 정의의 투쟁에 나선 우리 민중에게 있다"며 "모두다 제2의 4.19민중항쟁으로 박근혜패당의  유신독재 부활책동에 철추를 내리고 자주와 민주민권, 남북관계발전의 새 지평을 열어 나가자"고 주장했습니다.

 

북한은 이 단체를 인용해 한국에서 자신들의 입장과 같은 지사(?)들이 있다며 이들의 입장을 소개하고 알리고 있습니다.

 

그럼 이 단체가 정말 한국에서 만들어진 것일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단체는 북한이 대남 선동을 위해 북한이 만든 단체로 추정됩니다.

 

이 단체의 웹사이트 주소를 추적해볼 결과 일본 도쿄에 위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진2>

 

사진2는 웹사이트 위치를 나타낸 것입니다.

 

한국 단체가 일본에 서버와 웹주소를 두고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증거는 반제민전 구국전선이 북한 대남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와 연관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사진3>

사진3은 반제민전 사이트의 소스 코드 중 브라우저에 따른 내용입니다.

소스코드는 개발자가 누구인지에 따라 각각 다른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지문처럼 개발자와 단체별로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완전히 같은 소스가 수십줄 반복되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사진4>

 

그런데 사진4는 우리민족끼리 사이트의 소스 코드 중 브라우저에 관한 내용입니다. 출력하는 문장에 차이가 있지만 소스코드가 완전히 똑같습니다. 단어들은 물론 형식과 줄맞춤까지 동일합니다.

 

이는 2가지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우리민족끼리 사이트 개발자와 반제민전 구국전선 사이트 개발자가 같은 사람이거나 또는 소스코드를 그대로 복사해서 사용했다는 뜻입니다. 한국의 단체가 북한 대남선전 매체 우리민족끼리의 소스코드를 그대로 복사해 사용한다는 것은 논리적이지 않습니다.

 

개발자가 똑같거나 최소한 두 단체가 관련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이를 통해 유추할 수 있는 것은 우리민족끼리가 반제민전이라는 단체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소한 반제민전을 지원하고 있을 것입니다.

 

북한이 한국에 단체를 가장해 한국 내 분열을 책동하고 국민들을 선동하는 것은 명백히 옳지 않은 일입니다. 지금이라도 북한은 가면을 벗고 가짜 단체를 해산해야 할 것입니다.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