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한 기사/북한 경제, 산업

북한 김정일 LED 공장 창설지시

 

(2014-06-08) 북한 김정일 LED 공장, 김정은 연구기관 창설지시

 

 

북한이 북한명칭 레드, LED 사업에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북한은 김정일과 김정은의 지시로 LED 사업이 발전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조선해외동포원호위원회 사이트인 류경은 6월 8일 '나라의 조명산업발전에 이바지할 첨단제품생산기지'라는 기사를 게재했다고 합니다.

 

류경은 "최근 나라의 조명산업 발전에서 전환을 가져올 광명레드, 태양전지공장이 현대적으로 일떠서 인민들의 기쁨을 더 해주고 있다"며 "현대과학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레드등은 조명산업부문에서 자기의 령역을 계속 넓히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북한은 김정일이 주체적인 레드등 공업을 창설할데 대한 강령적인 가르치심을 주고 몸소 공장터까지 잡아줬으며 설비와 레드등 부분품들을 자체로 생산해 레드등 생산을 늘이면서 현대적인 태양전지조립공장도 만드는 것을 지시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김정은이 LED 공장을 빨리 완공하도록 정력적으로 지도했으며 레드등을 국산화하고 태양전지를 많이 생산하는데 필요한 과학연구기관도 설립하도록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은 김정일, 김정은의 지시에 따라 제품제작으로부터 조립완성에 이르기까지 현대적이고 지능화 된 설비들을 갖춘 생산공정에서 LED를 생산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