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한 기사/북한 경제, 산업

북한 김정은이 청소년 가방을 디자인?

 

(2015-04-27) 북한 김정은이 청소년 가방을 디자인?

 

북한이 김정은이 청소년들의 위해 가방 디자인을 지도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북한은 김정은이 청소년 가방의 기초적인 디자인을 지시하고 컨셉을 잡아줬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대북소식통에 따르면 북한은 4월 10일 국가산업미술전시회를 개최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여기에는 김정은이 디자인, 지도한 디자인들이 출품됐다고 합니다.

 

조선중앙방송은 최근 산업미술전시회에 관한 홍보영상을 제작해 방송했다고 합니다.

북한은 홍보영상을 통해 북한 김정은이 최근 새로운 교복 지급과 함께 가방을 바꿔줄 것을 지시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김정은은 자료들을 디자이너에게 보내 이렇게 이렇게 디자인을 하라고 지시하고 멜빵과 디자인에 포함돼야할 사항 등을 지시했다고 합니다.

 

 

<사진1>

 

사진1은 아동용 가장의 모습입니다.

 

 

<사진2>

 

북한은 초급중학교 여학생용 가방 디자인에 김정은이 관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3>

 

<사진4>

 

<사진5>

 

사진3~5는 흰색, 핑크색, 붉은색을 사용했습니다. 북한은 색상과 꽃문양 등을 김정인이 넣으라고 지시한 것으로 설명했습니다.

 

 

<사진6>

 

사진6은 고급중학교 남학생용 가방이라고 합니다.

 

 

<사진7>

 

 

<사진8> 

 

 

<사진9>

 

사진7~9는 남학생용 가방입니다. 이 또한 김정은의 지도로 디자인이 됐다고 합니다.

 

학생가방들을 보면 세련된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체공학적인 부분도 고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들 가방 디자인은 전문 디자이너들이 여러 나라의 가방 다자인을 참고해 만든 것으로 추정됩니다. 

 

북한은 청소년 가방도 김정은이 디자인했다고 함으로써 청소년에 대한 김정은의 애정을 나타내고 그의 재주가 뛰어나다는 점을 선전하려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강진규 기자 wingofwolf@gmail.com